여행객을 위한
100% 무료 가이드북
여행사 근무 노하우로 만든 가이드북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여행 꿀팁
할인 & 쿠폰 제공
투어캐스트는 여행객을 위해 일정을 쉽게 짤 수 있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의: tourcast.help@gmail.com
(여행관련 문의는 앱 내의 Q&A에 올려주세요!)
전체 가이드북은
투어캐스트 앱으로 만나보세요!
ⓒ 2023. 투어캐스트 Co. All rights reserved.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 시 발생한 수수료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어캐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코하마 (시간 0.8)
요코하마는 미국의 요구에 1854년 미일화친조약을 맺은 후 1858년 미 일수호통상 조약을 맺으며 가나가와를 개항하도록 한 것이 요코하마의 개발의 발단이 되었다.
1859년 7월 1일 요코하마 항으로써 개항이 되며, 서양 문물이 유입됨으로써 국제적인 도시로 거듭나기 시작했다.
요코하마 관광은 오전 일찍보다 오후와 저녁 일정으로 짜면 되고, 출발은 시부야 역에서 도큐도요코 선(편도 310엔) 또는 JR 쇼난 신주쿠라인 쾌속(편도 410엔)을 타거나 시나가와 역 - 요코하마 역 편도 320엔, 도쿄역 - 요코하마 역 편도 490엔으로 이동 가능해 각자의 상황에 맞는 패스를 구매하면 된다.
요코하마 관광 협회유용한 패스
도큐 미나토미라이 패스
東急みなとみらいパス
- 도큐선 각 역으로부터 요코하마 역까지 왕복 + 미나토미라이선 1일 승하차 자유
- 시부야, 고탄다, 다이칸야마, 메구로 역 출발 시 920엔 그 외 구간 시간표.pdf
- 출발한 역 - 요코하마 역까지의 구간은 왕복만 가능하며, 요코하마 역 - 모토마치ㆍ주카가이 역 사이 미나토미라이 선은 무제한 탑승 가능
- 구입한 역 이외 도큐선 역 하차 시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음
- (예시 1) 시부야역에서 출발하고 요코하마 역까지 간 후 미나토미라이 선으로 관광하고 오는 길에 지유가오카에 내리면 그걸로 끝! 지유가오카에서 시부야역까지는 오는 편도는 별도 구매해야 함
- (예시 2) 지유가오카역에서 출발해 요코하마 관광하고 시부야 역에서 하차 시 추가 요금 발생되니 역무원에게 해당 패스를 보여주고 차액 계산 후 나오면 된다.
- 시부야 - 요코하마 구간 왕복요금이 640엔이고 미나토미라이 선은 1회 탑승 시 200~230엔이므로 미나토미라이선을 2회 이상 탈 때 이득인 패스
케이큐 미나토미라이 패스
京急みなとみらいパス
- 파스모 실물 카드가 있어야지만 구매 가능
- 모바일, 아이폰 파스모 카드로 구매 불가
- 출발한 역 - 요코하마 역까지의 구간은 왕복만 가능하며, 요코하마 역 - 모토마치・주카가이 역 사이 미나토미라이 선은 무제한 탑승 가능
- 시나가와 - 요코하마 역까지 왕복 + 미나토미라이선 1일 승하차 자유
- 시나가와 역 출발 시 930엔
미나토미라이선 1일 승차권
- 성인 460엔 / 소아 230엔
- 미나토미라이 선을 세 번 이상 탈 경우 이득
- 요코하마역에서 모토마치・주카가이 역까지 미나토미라이 선을 타고 가서 미나토미라이 역까지 걸어오면서 관광하면 되므로 두 번 탑승으로 충분하니 세부 일정에 따라 구매여부를 정하면 된다.
투어캐스트만의 꿀팁!
가마쿠라를 오전에 요코하마를 오후에 본다면?
꿀팁 전체 내용은
투어캐스트 앱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일 밤새도 찾지 못하는 정보를 30분만 보면 다 알 수 있습니다."
투어캐스트 앱만의 매력 Point!
- 가이드북 등 모든 기능 100% 무료
- 투어캐스트만의 꿀팁 공유!
- 여행일본어 음성 지원 기능
- 각종 할인 쿠폰 제공
- 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 Q&A 게시판 운영
추천코스
요코하마 역 → 모토마치ㆍ주카가이 역 → 모토마치 상점가 → 차이나 타운 → 야마시타 공원 → 오산바시 국제여객터미널 → 요코하마 아카렌카 창고 → 컵라면 박물관 → 요코하마 코스모월드 → 니혼마루 →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 → 미나토미라이 역 → 요코하마 역
모토마치 상점가
외국인들의 거류지였던 야마테 지역과 업무를 보는 간나이 지역 사이에 개항과 함께 탄생한 역사 깊은 상점가이다.
일본 최초의 베이커리 '우치키 빵'은 지금까지도 영업 중이다.
위치우치키 빵 위치차이나 타운
개항 후 서양인과 함께 온 중국인들이 장사를 시작하여 그 후 중국인들이 증가하여 형성된 타운이다.
삼국지의 영웅인 관우를 사업 번창의 신으로 모시고 있는 '간테이뵤 (関帝廟)'가 있으며 인천 차이나타운 정도를 생각하면 큰 오산이며 일본에 있는 차이나타운(고베, 나가사키)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크다.
참고로 관우를 모시고 있는 사당이 우리나라에도 있다.
바로 종로구 동묘(東廟)에 있는 '동관왕묘(東關王廟)'이다.
임진왜란 당시 우리의 힘으로만은 왜군을 물리치기 힘들어 명나라에게 지원 요청을 하는데 명나라 군이 관우의 힘을 빌려 왜군을 물리치기 위해 세운 곳이다.
서울에만 동서남북 네 곳이 있었지만 현재 남은 곳은 한 곳인 동관왕묘만 남았고 현재 줄여서 동묘라 불려지고 있다.
야마시타 공원
1923년에 일어난 관동대지진의 부흥 사업으로서 지진 재해로 생겨난 잔해를 매립하여 조성된 공원이다.
제 2차 세계대전 때의 호화객선으로 태평양을 항해하던 히카와마루가 있으며 지금은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위치오산바시 국제 여객 터미널
대형 외국 여객선이 기항하는 터미널로 옥상 광장이 바로 여행객에게는 관광 포인트이다.
미나로미라이의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어, 현지 연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이다.
요코하마 아카렌카 창고
아카렌카(赤煉瓦)는 붉은색 벽돌을 의미하며 1913년 1호관이 1911년 2호관이 각각 지어졌고 1989년까지 배에 싣기 전 물건을 보관하는 실제 창고로 사용이 되어왔다.
하지만 지금은 1호관은 전시공간과 문화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사용되고 2호관은 잡화점, 음식점 등이 있는 상업시설로 꾸며져 있다.
컵라면 박물관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컵라면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인스턴트 라면의 대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신요코하마 역쪽에 있는 신요코하마 라면 박물관하고는 다른 곳이다.
- 영업시간: 10:00~18:00(최종입장은 17:00까지)
- 휴무일: 매주 화요일, 연말연시
- 입장료
- 성인 500엔, 고등학생 이하 무료
- 치킨라면 팩토리: 중학생 이상 1,000엔 초등학생 600엔
- 마이컵라면 팩토리: 1식 500엔
- 컵라면 파크: 1회(30분간) 500엔
요코하마 코스모월드
일본과 어울리지 않게 입장료가 무료인 테마파크이다.
놀이기구 탈 때마다 지불하고 타면 되고, '지하로 가는 롤러코스터'인 바닛슈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바닛슈 900엔, 관람차 1,000엔 등)
니혼마루 메모리얼 파크
일본식 발음: 닛폰마루
1930년에 건조된 항해 연습용 범선으로 종전 이후에는 피난용 여객선으로도 이용되기도 했다.
니혼마루의 총 항해거리는 지구 45바퀴를 돌았다고 한다.
- 영업시간: 10:00~17:00(최종입장은 16:30까지)
- 휴무일: 매주 월요일(공휴일이면 다음날), 연말연시
- 입장료: 성인 800엔, 초중고등학생 300엔
요코하마 랜드마크 타워
'내가 요코하마의 랜드마크다~~' 이름에서부터 요코하마의 상징임을 알 수 있다.
특히 69층의 '스카이가든'에서 보는 요코하마의 경치는 그야말로 압권이다!
- 영업시간: 10:00~21:00(최종입장은 20:30까지), 주말, 연휴 전날은 22:00까지 운영
- 휴무일: 부정기적
- 입장료: 성인 1000엔, 초중고등학생 500엔
그 외 추천코스
만요 클럽 온천
- 유카타 입고 요코하마 야경을 보며 족욕도 가능하며 요코하마의 야경의 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요코하마 코스모월드 관람차 바로 옆 위치
- 타투가 있으면 11cm * 11cm 살색 테이프(씰)을 1인 2장까지 구매해 붙이고 입장 가능
- 중학생 이상 2,950엔
- 초등학생 1,540엔
- 만 3세 ~ 미취학 아동 1,040엔
- 3세 미만 무료
- 전세탕: 3,500엔(입장료 별도), 새벽 3시 이후 심야 요금 추가 발생
호빵맨 어린이 박물관
- 어린이 박물관이라고는 하지만 호빵맨을 보고 자란 어른이도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요코하마 뿐만 아니라 후쿠오카, 고베, 나고야, 센다이에도 있다.
- 어린이 박물관이여서 그런지 1세 이상이면 입장료가 성인, 어린이 구분없이 동일하며, 호빵맨 박물관을 간다면 오후 4시까지만 입장 가능하므로 요코하마 도착 후 바로 관람 후 위 추천 코스를 다니면 된다.
- 영업시간: 10:00~17:00 (최종입장은 16:00까지)
- 휴무일: 부정기적
- 입장료: 만 1세 이상 2,200~2,600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