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을 위한
100% 무료 가이드북
여행사 근무 노하우로 만든 가이드북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여행 꿀팁
할인 & 쿠폰 제공
투어캐스트는 여행객을 위해 일정을 쉽게 짤 수 있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의: tourcast.help@gmail.com
(여행관련 문의는 앱 내의 Q&A에 올려주세요!)
전체 가이드북은
투어캐스트 앱으로 만나보세요!
ⓒ 2023. 투어캐스트 Co. All rights reserved.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 시 발생한 수수료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어캐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에노시마ㆍ가마쿠라 (시간 1.0)
뜨거운 코트를 가르며 너에게 가고 있어~ ♬ '왼손은 거들 뿐' 이라는 대명사를 남긴 만화 슬램덩크(SLAM DUNK)의 배경지인 가마쿠라!
그리고 도쿄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이 에노시마로 여름이면 도쿄에 사는 사람들이 해수욕이나 서핑을 즐기러 가는 곳이다.
만약 에노시마를 가지 않을 예정이라면 요코하마 편에 소개된 투어캐스트만의 꿀팁을 참고하면 된다.
유용한 패스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
- 신주쿠역 출발 기준
- 신주쿠 - 후시사와(藤沢) 역까지 왕복 1회
- 후지사와 역 - 가타세에노시마역 자유 승차
- 에노덴 자유 승차
- 신주쿠 역 출발 시 1일권: 성인 1,640엔 어린이 430엔
도큐(東急)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
- 시부야 출발 기준
- 시부야 - 츄오린칸(中央林間) 역까지 왕복 1회
- 츄오린칸 역 - 후지사와역 자유 승차
- 에노덴 자유 승차
- 시부야 역 출발 시 1일권: 성인 1,730엔 어린이 750엔
- 시부야 역 근처 숙박자가 아니라면 큰 메리트가 없고, 위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로 가는것보다 한 번 더 환승해야 한다.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 추천코스
신주쿠 출발 기준
- 신주쿠 역 오다큐 여행 서비스 센터에서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 구매
- 후지사와행 급행 열차를 프리패스로 탑승 후 후지사와(藤沢) 역하차
- 로망스카 특급권(편도 700엔) 구매 시 신주쿠 역에서 가타세에노시마 역까지 환승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카타세에노시마행 로망스카 시간표
- 후지사와 역에서 가타세에노시마(片瀬江ノ島) 역까지 오다큐 선을 타거나 에노덴으로 에노시마(江ノ島) 역까지 이동
- 도보로 신에노시마 수족관 & 에노시마 관광
- 에노시마 역에서 에노덴으로 가마쿠라고쿄마에(鎌倉高校前) 역하차, 슬램덩크 배경지 감상
- 가마쿠라고쿄마에 역에서 에노덴으로 하세(長谷) 역하차, 가마쿠라 대불상 고토쿠인(殿高徳院)관람
- 하세 역에서 에노덴으로 가마쿠라(鎌倉) 역 하차, 쓰루가오카하치만구(鶴岡八幡宮) 관람
- 가마쿠라 역에서 후지사와 역까지 에노덴으로 이동 후 오다큐 급행 열차타고 다시 신주쿠 이동
-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를 이용할 경우 가마쿠라에서 바로 오는건 없고 역순으로 다시 후지사와 역으로 가서 오다큐선을 타고 와야 한다.
에노시마 입장권 관련 패스
에노시마 씨캔들 세트권
- 에스카 + 사무엘 코킹 가든 + 씨캔들 전망대
- 성인 800엔 어린이 350엔 (17시 이후 성인 1,200엔, 어린이 550엔)
- 에스카 타는 입구 구매 가능
에노시마 1일
- 에스카 + 사무엘 코킹 가든 + 씨캔들 전망대 + 이와야 동굴
- 성인 1,100엔 어린이 500엔 (17시 이후 성인 1,500엔, 어린이 700엔)
- 에스카 타는 입구 구매 가능
- 09:00 ~ 16:00 까지만 구매 가능
에노시마
江之島
신에노시마 수족관
한 때 일본 드라마 '유성(流星)'의 촬영지로 유명했던 곳으로 현지인 커플이 데이트 하러 에노시마를 온다면 반드시 가는 곳 중에 하나이다. 돌고래쇼, 다이빙쇼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타임스케쥴에서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가는게 좋다.
- 영업시간: 최종입장은 1시간 전까지
- 3월 ~ 11월 09:00 ~ 17:00
- 12월 ~ 2월 10:00 ~ 17:00
- 휴무일: 연중무휴 (시설 점검 등으로 임시 휴업할 수 있음)
- 입장료: 성인 2,800엔 고등학생 1,800엔 초중학생 1,300엔 유아 3세 이상 900엔
- 가타세에노시마 역에서 도보 3분
- 에노시마 역에서 도보 10분
에노시마 비치
여름이면 많은 도쿄 시민들이 많이 찾는 해변으로 가장 뜨겁기(Hot)로 유명한 해변이다. 날씨가 좋으면 오른쪽 멀리 후지산이 보이기도 한다.
에노시마 에스카
에스카(ESCAR)는 에스컬레이터 에노시마를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말하며, 이용하려면 돈을 내야 한다. 에스카를 타면 정상까지 약 4분, 걸어올라가면 약 20분 정도 걸린다.
- 영업시간: 09:00 ~ 20:00 (최종입장장 19:30)
- 휴무일: 연중무휴 (날씨 등의 영향으로 임시 휴업할 수 있음)
- 입장료: 성인 360엔 어린이 180엔
사무엘 코킹 가든
꽃정원으로 봄 기간에는 꽃들이 만발하며, 19세기 후반 영국인 무역상 '사무엘 코킹'이라는 사람이 가꾸기 시작 한 정원에서 비롯된다.
- 영업시간: 09:00 ~ 20:00 (최종입장장 19:30)
- 휴무일: 연중무휴 (날씨 등의 영향으로 임시 휴업할 수 있음)
- 입장료: 17:00까지 무료, 그 이후로 성인 500엔 어린이 250엔
에노시마 씨캔들(SeaCandle) 전망대
초를 닮은 전망대로 에노시마 전체 뿐만 아니라 태평양 망망대해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영업시간: 09:00 ~ 20:00 (최종입장장 19:30)
- 휴무일: 연중무휴 (날씨 등의 영향으로 임시 휴업할 수 있음)
- 입장료: 성인 500엔 어린이 250엔
- 사무엘 코킹 가든내에 위치하므로 17시 이후로 전망대 갈 때는 사무엘 코킹 가든 입장료도 내고 입장 가능하다.
용연의 종 (龍恋の鐘)
옛날하고 아주 먼 옛날~ 머리가 다섯 개인 용이 살았다고 합니다~
그 용은 사람들에게 제물을 요구하거나 불을 뿜어 피해를 입혔는데, 어느 날 하늘에서 선녀가 나타나 지금의 에노시마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런 선녀에게 용은 한 눈에 반해 청혼을 했지만 그 동안의 악행 때문에 거절했지만, 다시는 안 그러겠다고 맹세를 하고 그 선녀와 결혼을 하고 행복하게 오래로래 살았답니다~
그리고 에노시마의 맞은편에는 류고산(龍口山)은 용이 죽은 후에도 선녀를 지켜보기 위해 산으로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지며 지금도 에노시마를 지켜보고 있다고 한다.
선녀와 용의 전설로 인해 에노시마는 연인들의 사랑을 이어주는 스팟으로 유명하며, 용연의 종을 친 후 자물쇠를 채우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이와야 동굴
152m의 제 1동굴, 56m의 제 2동굴이 있으며 연결은 되 지 않은 각각의 동굴이다. 입구에서 초를 받아 입장할 수 있으며 탐험가의 기분으로 관람할 수 있다.
동굴 안에는 드래곤볼 7개를 모아야만 볼 수 있는 용신이 있다. (단, 입장인원에 따라 제한)
- 영업시간 09:00 ~ 17:00 (계절마다 다름)
- 휴무일: 연중무휴 (날씨 등의 영향으로 임시 휴업할 수 있음)
- 입장료: 성인 500엔 어린이 200엔
치고가후치(稚児ヶ淵)
1923년 관동대지진 때 솟아오른 해변 암초지역으로 그 당시 지진의 세기가 얼마나 컸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일몰 경치가 좋아 가나가와현에서 경치가 좋은 곳 50선에 뽑히기도 한 곳이다.
벤텐마루
에노시마 관광이 끝나고 다시 왔던 길을 가도 되지만 또 걸어가기엔 다소 거리가 있다. 이때 벤텐마루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벤텐교 선착장까지 배를 타고 갈 수 있어 체력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낚시배 같은 통통배 타고 약 10분 소요
- 성인 400엔, 어린이 200엔
- 날씨에 따라 운영 안할 수 있음
가마쿠라
鎌倉
가마쿠라고쿄마에
슬램덩크의 능남고교의 모델이 된 가마쿠라 고등학교(가마쿠라 고쿄)로 바다를 배경으로 에노덴이 지나는 철길 건널목을 찍은 사진은 가마쿠라를 왔다간 인증샷이 된다.
사실 여기 인증샷을 찍기 위해 가마쿠라를 찾기도 한다.
가마쿠라 대불상
대불이 있는 고토쿠인(高徳院)은 가마쿠라를 대표하는 절이지만 그 역사에 대해서는 알려진게 거의 없다.
높이 11m나 되는 대불 또한 마찬가지로 제작 경위 누가 무엇을 위해 제작했는지에 대해서도 자료가 없으며 아직까지도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다.
원래는 대불전 안에 안치되어 있었으나 해일로 인해 대불전은 무너지고 지금처럼 외부에 위치하게 되었다고 한다.
각지고 평면적인 안면상, 머리 부분에 혹처럼 튀어 나온듯한 육계, 약간 구부정한 자세, 몸에 비해 머리가 크다는 점이 가마쿠라 시대 유행했던 송품(宋風) 불상의 특색을 가지고 있어 일본 국보로 지정이 되었다.
- 영업시간: 최종입장은 15분 전까지
- 4월 ~ 9월 08:00 ~ 17:30
- 10월 ~ 3월 08:00 ~ 17:00
- 휴무일: 연중무휴
- 입장료: 성인 300엔 초등학생 150엔
- 대불상 내부로 들어갈 때 50엔 별도
쓰루가오카하치만구
鶴岡八幡宮
1063년 미나모토요리요시가 교토에 있던 이와시미즈 하치남구의 호국사를 가마쿠라 유이노사토 쓰루가오카에 창건하였으며 1180년 가마쿠라 막부의 창건자이자 최초의 쇼군인 미나모토 요리토모(源頼朝)가 현재의 위치로 확장 이전하였다.
하치만으로 여겨져 온 오진 덴토와 그의 부모님인 주아이 덴노와 진구 황후의 위패가 쓰루가오카하치만구의 본 건물에 안치되어 있다.
하치만 신(八幡神)은 일본의 신도(神道)에서 섬기는 신으로 흔히 일본 제 15대 덴노인 오진덴노(応神天皇)을 말한다.
- 영업시간
- 4월 ~ 9월 05:00 ~ 21:00
- 10월 ~ 3월 06:00 ~ 17:00
- 휴무일: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