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객을 위한
100% 무료 가이드북
여행사 근무 노하우로 만든 가이드북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여행 꿀팁
할인 & 쿠폰 제공
투어캐스트는 여행객을 위해 일정을 쉽게 짤 수 있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의: tourcast.help@gmail.com
(여행관련 문의는 앱 내의 Q&A에 올려주세요!)
전체 가이드북은
투어캐스트 앱으로 만나보세요!
iOS
안드로이드



투어캐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AI학습 포함)을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 시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3. 투어캐스트 Co. All rights reserved.
도쿄 지역 대표 음식
도쿄의 역사는 짧아 다른 지역에 비해 대표 음식은 많지 않지만 수도인 만큼 각 지역의 대표 음식은 다 있다고 보면 된다.
그 중에서 도쿄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것만 소개한다.
여기서는 각 지역별 대표 음식만 소개를 하고 맛집 검색하는 방법은 '공통 - 일본여행 맛집 & 식당 문화' 편에서 확인하면 된다.
스시
-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스시의 원조가 도쿄이다.
- 원래 스시는 쌀과 함께 발효를 시켜 먹는 음식이었는데 에도시대 바쁘게 사는 주민들에게 빨리 먹을 수 있게 그 자리에서 밥을 쥐고 그 위에 생선을 올린 것이 시초로, '손으로 쥐다' 라는 '니기리' 의 일본어를 사용해 니기리스시(握り寿司)가 정식 명칭이다.
- 나름 그 당시 패스트 푸드

메밀 소바
- 당시 패스트 푸드의 원조격인 메밀 소바는 도쿄 어디든 쉽게 찾을 수 있다.
- 소바를 먹을 때는 '면치기' 로 먹을 때 메밀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몬자야키
- 비주얼만 보면 다른 것이 떠오르지만 맛은 보장되는 일본식 부침개
- 직접 만들어서 먹는 재미가 있는데, 철판에 기름을 뿌리고 채소를 먼저 올려 철판 주걱으로 잘 다져준다.
- 채소 숨이 죽으면 둥그렇게 만들어 그 중간에 밀가루 반죽을 붓는다.
- 밀가루 반죽과 채소를 잘 섞어 익힌다.
- 어느 정도 익으면 작은 주걱으로 떠서 한번 더 눌러 주면서 익혀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