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을 위한
100% 무료 가이드북
여행사 근무 노하우로 만든 가이드북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여행 꿀팁
할인 & 쿠폰 제공
투어캐스트는 여행객을 위해 일정을 쉽게 짤 수 있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의: tourcast.help@gmail.com
(여행관련 문의는 앱 내의 Q&A에 올려주세요!)
전체 가이드북은
투어캐스트 앱으로 만나보세요!
ⓒ 2023. 투어캐스트 Co. All rights reserved.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 시 발생한 수수료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어캐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사카 숙소 예약
항공권 예약을 끝냈으면 그 다음은 숙소 예약을 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 같은 가격으로 더 좋은 조건의 숙소를 찾고 예약을 해야할까?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에는 여행사에서만 의존하던 해외여행 예약을 온라인이 발달 됨에 따라 해외 OTA (Online Travel Agency) 업체와 비교가 가능해 짐에 따라 여행객으로서는 좀 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졌다.
이에 호텔 예약할 때 가장 좋은 조건의 숙소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오사카에서의 호텔 위치는?
오사카는 크게 두 지역으로 나누면 번화가인 난바역 주변과 교통의 중심지 우메다(JR 오사카 역)로 나눌 수 있다.
교토, 고베 중심으로 여행한다면 난바역 보다는 우메다가 교통편이 좀 더 좋은 우메다 쪽이 낫다.
그리고 밤에 난바 또는 신사이바시에서 술 한잔을 하거나 아메리카무라 쪽의 클럽에 갈 생각이라면 난바 쪽이 낫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난바역과 우메다 역은 미도스지선으로 10분채 안 걸리는 거리로 생각보다 멀지 않다.
그러므로 우메다 - 난바 사이 역 주변의 호텔이라면 큰 어려움없이 다닐 수 있으니 굳이 난바, 우메다를 고집할 필요없이 시설, 위치, 가격을 보고 결정하면 된다.
이 외의 지역의 숙소라면 가까운 역이 JR 선인지 지하철 또는 전철 역인지를 확인하고, 오사카 주유 패스로 시내 관광을 할 생각이라면 오사카 주유 패스로 이동이 가능한 지역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신이마미야(新今宮) 역 또는 니시나리구 주변은 치안이 안 좋다는 얘기는 한 번쯤은 봤을 것이다.
그 중에서 신이마미야 남쪽의 아이린지구(あいりん地区)는 피하는게 좋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오사카에서만 숙소 예약?
오사카 여행 가는 경우 대부분은 오사카 시내만 여행하지 않고 교토, 고베, 나라를 기본으로 더 크게는 히메지, 와카야마 등의 관서(関西-간사이) 지방을 여행 다니는걸 말한다.
그러므로 처음 가는 여행객이라면 '호텔을 옮기며 여행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오사카를 중심으로 간사이 공항, 교토, 고베, 나라가 편도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어 특별히 료칸에서 숙박한다거나, 교토에서 1박 이상 숙박하며 교토 위주로 여행을 다닐 예정이 아닌 여행객이라면 오사카 시내에 연박하며 다른 지역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하는 걸 추천한다.
만약 교토에서 1박 이상 숙박한다면 여정 중간에 교토 1박을 넣어 다시 오사카로 짐 들고 오는 것 보단 첫 날 또는 마지막 날 일정으로 교토 숙박을 넣고 간사이 공항 - 교토 구간을 하루카 특급열차로 이동하는게 가장 좋다.
그래야 짐 옮기는 번거로움이 한 번이라도 줄어들기 때문이고, 하루카를 타면 환승없이 바로 공항(또는 교토)로 이동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하다.
- 리무진을 타고 바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교토 출발 리무진은 별도 예약 해야만 탑승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