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을 위한
100% 무료 가이드북
여행사 근무 노하우로 만든 가이드북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여행 꿀팁
할인 & 쿠폰 제공
투어캐스트는 여행객을 위해 일정을 쉽게 짤 수 있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의: tourcast.help@gmail.com
(여행관련 문의는 앱 내의 Q&A에 올려주세요!)
전체 가이드북은
투어캐스트 앱으로 만나보세요!
ⓒ 2023. 투어캐스트 Co. All rights reserved.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 시 발생한 수수료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어캐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석코스 외 일정 짜는 방법
투어캐스트에서 소개한 오사카 정석 코스는 아침 비행기로 출발해, 저녁 귀국하는 일정으로 맞춰진 일정이다.
하지만 최근 많이 이용하는 저비용 항공은 이런 패턴의 비행기 일정이 많지 않아 보통 '오전 출발/오전리턴' 또는 '오후출발/오후리턴' 인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라면 어떻게 일정을 짜야 되는지 하나하나 알아보자.
오후출발 / 오전리턴 4박 5일 일정
정석 코스와 달리 오후출발 / 오전리턴으로 4박 5일 일정으로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가지 않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그럼 주요 지역인 교토 하루 전 일, 오사카 하루 전 일, 나라 반나절, 고베 반나절 일정이 나온다. (순서 상관없음)
- 간사이 공항 - 남바 구간: 라피트 특급 열차
- 교토: 게이한 패스 또는 이코카 카드
- 교토내 버스는 이코카 카드
- 오사카 시내: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또는 이코카 카드
- 나라, 고베: 오사카 남바역에서 이코카 카드로 긴테츠 선 타고 긴테츠 나라 역 이동(편도 680엔) 후 긴테츠 선을 타고 직결환승으로 고베 산노미야역으로 바로 이동 가능(이코카 카드 사용)
- 남바 - 간사이 공항 구간: 라피트 특급 열차
이렇게 라피트 특급 열차를 타고 오사카로 이동하고 교토만 하루 정도 당일치기를 한다면 지역별 특성화된 지역 노선 패스를 구매를 하거나 교통카드로 다니는게 좋다.
나라 대신 온천을 하고 싶다면 위 이미지처럼 오전에 아리마 온천, 오후에 고베로 해서 일정을 짤 수 있다.
이런 일정이라면 한신선 또는 한큐선과 아리마온천 다이코노유 온천 입장권이 포함된 아리마 온천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아리마 온천을 갈 때는 한큐 버스로 바로 간 후 교통카드로 개별적으로 이동해도 된다.
오전출발 / 오전리턴 3박 4일 일정
그럼 오전출발 / 오전리턴 3박 4일 일정으로 유니버셜 스튜 디오와 교토를 각각 하루 일정으로 가는 일정에 대해 알아보자.
- 간사이 공항 - 남바 구간: 라피트 특급 열차 +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또는 오사카 1일 승차권
- 유니버셜 갈 때 이코카 카드 사용
- 교토: 게이한 패스 또는 이코카 카드
- 교토내 버스는 이코카 카드
- 남바 - 간사이 공항 구간: 라피트 특급 열차
이와 같은 교통패스가 필요하며, 첫날 오후 일정으로 주유 패스로 무료입장 가능한 관광지를 세 네곳 이상 입장을 한다면 주유패스가 이득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이코카 교통카드로 다니고, 관광지 입장 시 입장료를 별도로 내는 게 이득이다.
그럼 같은 비행 여정으로 첫 날 오후 고베를 가고, 교토 대신 오사카 시내 관광을 한다고 해보자.
- 간사이 공항 - 남바 구간: 라피트 특급 열차 + 이코카 카드
- 유니버셜 갈 때 이코카 카드 사용
- 오사카 시내: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또는 이코카 카드
- 남바 - 간사이 공항 구간: 라피트 특급 열차
이런식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교토에서 시작하는 4박 5일 일정
공항에서 교토로 가는 방법
- 리무진 버스: 교토역까지 1시간 30분 소요, 편도 2,600엔
- 점보택시: 야사카 택시, MK택시 등 1인 편도 4,300엔이며 다소 비싼편이나 짐이 많아 숙소로 바로 갈 경우 편리하다.
- JR 하루카 특급 열차 : 자유석 기준 3,440엔, 약 80분 소요
- 할인 요금으로 편도 2,200엔
- 이렇게 네가지 방법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JR 하루카 특급 열차를 타는 것이다.
- 간사이 공항 - 교토 구간: 하루카 특급열차 + 이코카
- 이코카 카드로 교토 시내 버스 이용
- 유니버셜 갈 때 이코카 카드 사용
- 오사카 시내: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또는 이코카 카드
- 우메다(JR 오사카) - 간사이 공항 구간: 하루카 특급열차 또는 남바 - 간사이 공항 구간: 라피트 특급 열차
이런식으로 하루카 특급열차를 타고 공항에서 교토로 간 후 이코카 교통카드 위주로 다니면 된다.
물론 오사카로 먼저 갔다가 교토 마지막 숙박인 경우에 위 일정의 역순으로 생각하면 되므로 쉽게 일정 짤 수 있다.
투어캐스트에서 제시하는 오사카 정석코스를 이해했으면 이렇게 퍼즐 조각 맞추듯이 쉽게 일정을 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