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을 위한
100% 무료 가이드북
여행사 근무 노하우로 만든 가이드북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여행 꿀팁
할인 & 쿠폰 제공
투어캐스트는 여행객을 위해 일정을 쉽게 짤 수 있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의: tourcast.help@gmail.com
(여행관련 문의는 앱 내의 Q&A에 올려주세요!)
전체 가이드북은
투어캐스트 앱으로 만나보세요!
ⓒ 2023. 투어캐스트 Co. All rights reserved.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 시 발생한 수수료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어캐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큐슈 지역 명물
여기서는 각 지역별 명물만 소개를 하고 맛집 검색하는 방법은 '공통 - 일본여행 맛집 & 식당 문화' 편에서 확인하면 된다.
후쿠오카
모츠나베
もつ鍋
모츠(もつ)는 동물들의 내장들을 일컫는 말과 나베(鍋)의 냄비라는 말이 합성된 요리로 쉽게 생각하면 우리나라 곱창전골의 일본식 버전이라 생각하면 된다.
탄광촌에서 억울하게 징용된 조선인들이 종전이후 그 당시 일본인들이 먹지 않던 내장들을 깨끗하게 씻어 냄비에 부추등을 구워 간장에 먹었던 것이 시초라 알려져 있다.
나가사키
나가사키 짬뽕
長崎ちゃんぽん
나가사키 짬뽕은 누가, 언제, 무엇을 만들었는지 정확히 기록되어 있는 유일한 요리로 나가사키 시카이로(四海樓)라는 식당이 그 원조이다.
말 그대로 짬뽕으로 건물을 세운 격으로 건물 하나를 통채로 쓰고 있고, 나가사키 짬뽕에 관련된 내용은 '큐슈 2편 나가사키'에서 확인하면 된다.
카스테라
カステラ
포르투갈과 교역을 하던 중 선교사가 팡 드 카스텔라(포르투갈어: pão de Castela) 이름으로 전하게 된게 시초이다.
나가사키 카스테라의 특징은 아래 부분에 결정이 굵은 설탕인 자라메(粗目)로 되어 있어 부드러운 맛 속에 달달하게 씹히는 맛을 더해준다.
이는 그 당시 기술 부족으로 설탕과 꿀의 결합이 잘 되지 않고 빵 아래 가라 앉아 생긴 현상인데 이제는 일부러 자라메가 있어야 나가사키 카스테라라고 인정 해주고 있다.
아래는 나가사키 3대 카스테라 집 위치이다.
후쿠사야쇼오켄분메이도구마모토
바사시
馬刺
우리나라에 소고기를 날 것으로 먹는 뭉티기가 있는 것처럼 구마모토에는 말 고기를 생으로 먹는 '바사시' 가 있다.
구마모토 초대 영주인 가토 기요마사가 정유재란 때 조명 연합군에게 패하고 울산 학성에 왜성을 쌓고 버티며 먹을게 없어 이것저것 먹으면서 버티다 말도 잡아 먹은데서부터 시초가 되었다는 설이 있다.
오이타
도리텐
とり天
밑간을 한 닭고기를 밀가루와 계단물로 튀김옷을 입혀 튀겨 내는 방식을 요리를 말한다.
생김새는 이자카야의 안주 '가라아게' 와 비슷하지만 가라아게는 전분을 튀김옷을 입혀 튀긴 것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치킨과 닭강정의 차이라 생각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