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을 위한
100% 무료 가이드북
여행사 근무 노하우로 만든 가이드북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여행 꿀팁
할인 & 쿠폰 제공
투어캐스트는 여행객을 위해 일정을 쉽게 짤 수 있게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의: tourcast.help@gmail.com
(여행관련 문의는 앱 내의 Q&A에 올려주세요!)
전체 가이드북은
투어캐스트 앱으로 만나보세요!
ⓒ 2023. 투어캐스트 Co. All rights reserved.
배너를 통해 상품 구매 시 발생한 수수료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어캐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패스 선택 & 일정 짜는 방법
여행기간 내내 렌트를 한다면 교통패스는 필요없지만 한 지역만 렌트를 하거나 버스투어를 이용할 경우라면 어떤 패스를 선택하면 되는지 잘 모를 수 있다.
투어캐스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플로우 차트를 통해 쉽게 패스를 선택할 수 있게 제시한다.
레일패스 선택
투어캐스트만의 꿀팁!
플로우 차트 단계로 보는 패스 선택 방법
꿀팁 전체 내용은
투어캐스트 앱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일 밤새도 찾지 못하는 정보를 30분만 보면 다 알 수 있습니다."
투어캐스트 앱만의 매력 Point!
- 가이드북 등 모든 기능 100% 무료
- 투어캐스트만의 꿀팁 공유!
- 여행일본어 음성 지원 기능
- 각종 할인 쿠폰 제공
- 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 Q&A 게시판 운영
자유석 왕복 할인 티켓 (S티켓)
홋카이도 여행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면 S티켓(S킷푸-Sきっぷ)라는걸 볼 수도 있다.
S티켓은 버스 왕복권과 비슷한 개념의 티켓으로 해당 구간을 왕복 티켓 구매 시 할인 되는걸 말한다.
여러 구간이 있지만 그나마 한국 여행객이 사용할 구간은 삿포로 - 아사히카와 구간이니 이 구간의 S티켓이 얼마나 유용한지 확인해보자.
- 신치토세 공항 - 삿포로: 1,150엔 (자유석) x 2
- 삿포로 - 오타루: 750엔 (자유석) x 2
- 삿포로 - 아사히카와: S티켓 5,550엔 (자유석 왕복 요금)
위에서 x 2 는 왕복을 했을 때의 경우이니 신 치토세 공항 도착 후 삿포로, 오타루, 아사히카와만 간다고 가정하면 총 9,350엔의 금액이 나온다.
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가 10,000엔이므로 700엔 가량 저렴하지만 삿포로 - 후라노 에리어 패스의 유효기간인 4일동안 열차를 한 번이라도 더 타거나 지정석을 한 번이라도 이용한다면 무조건 교통패스를 구매하는게 이득이라 보면 된다.
열차 시간 조회
홋카이도 여객철도 홈페이지에서 출발역, 도착역을 한글로 입력 후 일시에 원하는 날짜, 시간 넣고 검색(영어판)이란 버튼을 누르면 된다.
- 출발: 출발 시간 기준
- 도착: 도착 시간 기준
- 첫차: 해당일의 첫차 조회
- 막차: 해당일의 막차 조회
검색 결과
신치토세공항 - 삿포로 역 구간 검색 후 검색 결과는 아래와 같다.
먼저 위 이미지를 보면 신치토세 공항 07:33 출발, 소요시간 56분, 편도 1,150엔임을 알 수 있다.
같은 구간이지만 위 이미지는 37분 걸리고 지정석(Reserved seat) 요금이 840엔이 명시가 되어 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첫번째 이미지는 특급열차가 아닌 일반열차로 역마다 정차해 시간이 더 걸리고 지정석도 없는 것이고, 두번째는 특급열차로 지정된 역에서만 정차하고, 지정석이 있는 특급열차라 보면 된다.
하지만 아쉽게도 위 링크에서는 이런 구분이 없으므로 지정석(Reserved seat) 유무로 확인해야 한다.
- 신치토세공항에서 출발할 때 일반열차는 아침 7시에 출발하는 다섯 대 정도만 있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위 내용은 구분짓기 위해 예를들어 참고하기 위함이다.
- 각 지역별 소개에서 아래와 같은 시간표를 링크 걸어두니 참고하면 된다.
- 해당 시간을 누르면 세부적인 사항도 확인 가능하다.
일정 준비 시 유의할 점
사슴, 고라니 등의 동물이 철도로 끼어들거나 특히 겨울에는 폭설과 강풍인해 지연되거나 취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열차 운행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다니는게 좋다.
이런 경우에는 곧바로 다음 운행하는 열차를 확인 후 일정을 조정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열차를 바로 예약하면 된다.
만약 이로 인해 숙소를 취소하거나 변경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소 예약 시 취소, 변경, 환불 정책을 꼼꼼히 확인 후 예약해야 한다.
- 필요한 경우 열차 지연 증명서(일본어)에서 인쇄 가능
그리고 가능하면 여정의 마지막 날은 삿포로에서 숙박 하는게 좋다.
마지막날 료칸에서 온천도 하고 푹 쉬면서 보내기 위해 노보리베츠 료칸에서 숙박했는데 비행기 타는 날 날씨가 안 좋거나 교통상황이 좋지 않아 열차가 운행하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니 이런 점도 꼭 염두해서 일정을 짜야 한다.